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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즈 ize 글 윤준호(칼럼니스트)

지난 석 달 간 대한민국에서 대중들에게 가장 많이 이름이 오르내린 인물을 꼽으라면, 단연 예비역 대위 이근 씨다. ‘이근 대위’라는 호칭은 마치 하나의 명사처럼 입에서 입으로 구전됐다. 그는 이 기간 엄청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삽시간에 스타덤에 올랐다. FX마진
시작은 유튜브였다. 5000만 뷰가 넘는 누적 조회수를 기록한 유튜브 콘텐츠 ‘가짜 사나이’에 출연해 교육대장을 맡은 그는  “인성 문제 있어?”, “OOO은 개인주의야” 등 유행어를 남겼다. 그러자 지상파, 케이블채널, 종합편성채널 등을 막론하고 그를 섭외하기 위한 경쟁이 시작됐다. 유명 업체의 CF모델 자리까지 따냈다. 
하지만 ‘석 달 천하’였다. 채무 논란을 비롯해 여러 의혹에 휩싸였던 이 씨는 과거 성추행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사실이 드러나며 사면초가에 놓였다. 이 직후 그를 모델로 썼던 업체는 CF 영상을 비공개로 돌리고, 그를 출연시켰던 제작진은 부랴부랴 관련 영상을 삭제하는 등 뒷수습하느라 정신이 없다.
이 시점에서 묻고자 한다. 이대로 이 씨는 몰락할까? 그렇지 않다. TV에서만 자취를 감췄을 뿐, 그는 여전히 유튜브를 비롯한 SNS 상에서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다. 이건 단순히 이 씨의 자존감이 강하기 때문은 아니다. 여전히 그를 지지하는 여론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 시점에서 대중은 방송 및 유명인을 둘러싼 방송 환경이 바뀌었다는 것을 인정하고, 이해해야 한다.
#‘레거시 미디어’의 무너진 자존심이 씨는 단 기간에 기득권층이라 불리는 레거시 미디어를 섭렵했다. MBC ‘라디오스타’, SBS ‘집사부일체’, JTBC ‘장르만 코미디’ 등 각 방송사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의 러브콜을 받았다. 
하지만 이 씨 사태에서 볼 수 있듯, 지상파·종편·케이블채널 등 레거시 미디어는 변화한 엔터테인먼트 환경에서 더 이상 주류가 아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를 기반으로 한 인플루언서로 트렌드의 중심이 옮겨가며, 레거시 미디어는 유행을 뒤좇는 위치에 놓였다. 유튜브에서 먼저 인지도를 쌓은 이들이 TV로 활동 무대를 넓히고, TV에서 인기를 얻은 전통적 의미의 ‘스타’들은 유튜브로 눈을 돌리는 모양새다.
이는 대단히 중요한 변화다. 과거, 방송사는 스타 탄생의 산실이었다. TV에 얼굴을 비쳐야 유명인의 범주에 포함될 수 있었다. ‘TV 나왔다’는 것이 출세의 바로미터였다. 
하지만 이제 TV에 안 나와도 충분히 유명해질 수 있다. ‘손 안의 세상’이라 불리는 스마트폰을 통해 볼 수 있는 유튜브를 비롯한 각종 SNS에서 수많은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다. 여기서 인지도를 쌓으면 알아서 각 방송사들이 ‘모셔’ 간다. 출연료도 두둑하게 받을 수 있다. TV에 나가서 겪은 일들은 다시금 그들이 운영하는 개인 채널의 재료가 된다. 관계 역전의 현장인 셈이다. 
레거시 미디어가 더 비판 받는 이유는 그들이 ‘최소한의 역할’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방송법의 테두리 안에서 움직이는 각 방송사들은 많은 제약을 받는다. 방송 내용에 대한 검토도 필요하지만, 출연자의 노출 적합도를 판단하는 것도 그들의 몫이다.
하지만 각 방송사들은 이 씨와 같은 비(非) 연예인인 인플루언서를 섭외하는 과정에서 최소한의 ‘검증’ 과정도 거치지 않았다는 허점을 여실히 드러냈다. 그를 출연시킨 방송사들이 “우리도 피해자”라고 외칠 수도 있지만, 공기(公器)인 전파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무조건 인기와 시청률을 좇기보다는 방송 출연에 적합한 인물인지 판단하는 그들의 책무를 저버린 것에 대한 반성이 앞서야 한다.
한 방송 관계자는 “아무런 비판적 자세나 확인 절차 없이 인플루언서들을 데려다 쓰는 방송사들을 보면 ‘어지간히 급하고 몰렸다’는 느낌을 받는다”며 “대중은 항상 새로운 얼굴을 갈구하는데, 정작 방송사들이 스타를 키워 낼 자신도 없고 시간과 비용을 투자할 의지도 없기 때문에 무리하게 인플루언서의 이미지를 가져다 쓰려다 이 같은 일이 벌어진 것”이라고 꼬집었다.
#과연 이근 대위 신드롬은 이대로 묻힐까?
이 씨를 둘러싼 논란은 결코 가볍지 않다. 아직 잘잘못을 단정지을 수 없고 다퉈볼 여지가 있는 논란도 있지만, 그가 성범죄를 저질렀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하지만 이 씨는 “어쩔 수 없이 법의 판단을 따라야 했지만 스스로의 양심에 비춰 더없이 억울한 심정이며 인정할 수 없고 아쉽고 끔찍하다”는 입장을 냈다. 
표현의 자유가 있는 대한민국에서 이 씨가 이같은 목소리를 내는 것 또한 그의 자유다. 충분히 그럴 수 있다. 하지만 그가 주장하는 억울함을 없애기 위해 대한민국 법원은 3심제를 유지한다. 하지만 이 씨는 대법원까지 간 끝에 유죄 판결을 받았다. 그의 주장에 피해를 호소하는 여성이 “2차 가해”라고 반발하는 이유다. 
하지만 시대가 변했다. 일반적인 ‘연예인’의 범주에 포함된 사람이라면, 이런 전력으로 인해 활동이 전면 중단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이 씨의 경우 이런 논란 및 TV 출연 배제에도 불구하고 향후 활동이 계속될 공산이 크다. 
물론 TV에서는 더 이상 그의 얼굴은 보기 힘들 것이다. 범죄 전력이 확인된 터라 더 이상 이 씨를 섭외하려는 TV 제작진은 없을 가능성에 무게가 실린다. 하지만 이 씨는 이미 유튜브에 개인 채널을 갖고 있고 구독자 수만 75만 명에 육박한다. 그가 성추행으로 처벌받은 사실을 인정했지만 구독자 이탈은 크지 않았고, 그를 옹호하는 댓글도 적지 않다.
물론, 전과가 있다는 이유로 개인 방송을 통한 그들의 영리 행위를 원천적으로 막는 것은 온당치 않다. 그리고 대중에게 얼굴을 내비치는 방송 출연진 역시 반드시 의미나 공적 목적을 갖고 활동할 필요는 없다. 그들을 보며 즐거움을 느끼고 “재미있다”고  찾는 이가 많다면, 그 자체로 존재 이유가 될 수 있다. 
유튜브 등을 기반으로 한 개인 방송은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TV와는 다르다. 이 씨가 싫다면 구독을 취소하고 그가 출연하는 콘텐츠를 선택하지 않으면 된다. 이 씨 역시 여전히 자신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구독자들과 소통하며 영리 활동을 하는 것이라면, 뭐라 문제 삼기 어렵다.
하지만 이 씨를 둘러싼 일련의 사태를 보면서, 오로지 재미와 인기만을 좇다가 일순간 실망감을 느껴 씁쓸해진 대중이 적지 않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이를 견제해야 할 레거시 미디어들이 이 씨 띄우기에 한껏 동참했다는 것이다. 
이번 사태는 방송 환경의 역학 관계가 크게 달라졌다는 것을 일깨워줬다. 이는 어쩔 수 없는 흐름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런 상황 속에서 최소한의 도덕성이나 도리가 ‘재미’보다 뒷전이 되는 상황은 못내 아쉽다. 
윤준호(칼럼니스트)

[스포츠경향]

가수 박유천이 자신을 고소해 배상판결을 받은 A씨에게 5000만원을 배상하지 않고 있다. 연합뉴스
가수 박유천이 자신을 고소해 배상판결을 받은 A씨에게 5000만원을 배상하지 않고 있다. 연합뉴스


그룹 동방신기 출신 가수 박유천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고소한 A씨에 대해 법원이 5000만원을 배상하라는 결정을 내렸으나 박유천이 이를 1년 넘게 지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파워볼엔트리

이은의 법률사무소 측은 16일 스포츠경향에 “지난 15일 박유천에게 재무를 즉각 변제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발송했다”면서 “(박유천의)주거지가 불분명해 공식 팬클럽 가입비를 수령했던 계좌 명의인 소속사 주소로 발송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근 활동을 다시 이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박유천이 5000만원이 없어서 변제를 못 한건 아니라고 보인다”며 “오는 25일까지 입장을 명확히 하지 않는다면 형사 고소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A씨는 지난 2016년 “박유천이 2015년 서울 한 유흥주점 화장실에 감금한 후 강간했다”는 고소장을 제출했다. 박유천은 수사 결과 불기소 처분을 받았고 A씨는 허위 고소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지만 대법원에서 무죄 확정판결을 받았다.

이후 A씨는 지난 2019년 7월 서울법원조정센터에 박유천을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냈다. 법원은 강제조정 결정을 내리며 박유천에게 조정안을 송달했고 2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아 이는 그대로 확정됐다.

강제조정 결정에 따르면 박유천은 A씨에게 5000만원을 지급해야 하며 그렇지 않는다면 2019년 9월 1일부터 다 갚는 날까지 12%의 지연 이자를 지급해야 한다. 이은의 법률사무소 측은 현재 이자까지 합쳐 박유천이 갚아야 할 돈은 5600만원이라고 설명했다.

박유천은 배상액을 지급하지 않다가 감치 재판에 이르자 자기 재산이 타인 명의로 된 월세 보증금 3000만원과 잔고가 100만원이 되지 않는 통장들이 전부라고 법원에 신고했다.

박유천은 지난해 7차례에 걸쳐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당시 기자회견을 자청해 “결단코 마약을 하지 않았다”고 결백을 주장한 박유천은 은퇴를 언급했던 말을 번복했다.

박유천은 연예계에 복귀해 지난 4월 20일 화보집을 75달러(한화 약 8만6000원)에 판매했다. 또 최근 연회비 6만 6000원의 유료 팬클럽 모집도 시작했다.

이처럼 수익을 올리고 있음에도 박유천은 현재까지 뚜렷한 배상액 변제 의사를 밝히지 않고 있다.

이세현 기자 plee@kyunghyang.com

[뉴스엔 이민지 기자]

‘가짜사나이2’ 방영이 중단된다.파워볼사이트

‘가짜사나이’를 제작한 유튜브 김계란은 10월 16일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에 “오늘부로 모든 활동을 중단한다”며 장문의 글을 남겼다.

김계란은 “최근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훈련생과 교관진, 나아가 가족들까지 극심한 악플에 시달리고, 극도의 스트레스 속에서 사람들의 가십거리와 사회적 이슈로 소비되어가고 있어 그 책임을 뼈져리게 느끼고 있다”고 토로했다.

그는 “오늘부로 모든 활동을 중단하며 잠시 내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팀원들과 함께 재정비하여 더 좋은 모습으로 돌아오도록 하겠다”고 알렸다. 또 “앞으로 ‘가짜사나이’와 관련된 모든 영상은 피지컬갤러리 채널에서 게시를 중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김계란 공식입장 전문이다.

김계란입니다.

최근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훈련생과 교관진, 나아가 가족들까지 극심한 악플에 시달리고, 극도의 스트레스 속에서 사람들의 가십거리와 사회적 이슈로 소비되어가고 있어 그 책임을 뼈져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자 했던 욕심보다 한참 부족한 저의 능력때문에, 출연진을 포함한 그 가족들까지 큰 고통을 겪는 것 같아 비참하고 씁쓸합니다.

또한 가짜사나이 콘텐츠 제작에 도움을 주신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정말 죄송합니다.

이에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하여 저는 최근 논란에 대한 모든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오늘 부로 모든 활동을 중단하며 잠시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저희 팀원들과 함께 재정비하여 더 좋은 모습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가짜사나이와 관련된 모든 영상은 피지컬갤러리 채널에서 게시를 중단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피지컬갤러리 그리고 가짜사나이를 사랑해주신 시청자분들과 팬 여러분들에게 가장 감사드리며, 많은 논란으로 불편을 드려 다시 한번 고개숙여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김계란 올림

(사진=유튜브 피지컬갤러리)

뉴스엔 이민지 o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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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엔 이민지 기자]

환불원정대가 ‘돈 터치 미(DON’T TOUGH ME)’ 완성곡에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파워사다리

10월 17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환불원정대 멤버들이 ‘DON’T TOUCH ME’ 완성 곡을 처음으로 듣는 현장이 공개된다. 지난 10일 공개된 환불원정대의 ‘DON’T TOUCH ME’가 국내외 리스너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음원 차트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멤버들은 ‘DON’T TOUCH ME’를 처음 들었을 때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지미 유(유재석)는 환불원정대 멤버들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허쉼탕(?)’에 불러 회의를 가졌다. 이때 음원이 공식 발표되기 전 멤버들에게 먼저 완성 곡을 공개했다.

환불원정대 멤버들은 녹음 후 ‘DON’T TOUCH ME’로 하나 된 목소리를 처음으로 듣게 된 것. 음악의 시작과 함께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의문의 목소리’가 등장 해 멤버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고. 멤버들은 놀란 마음을 가라앉히고 각 파트의 목소리에 집중하며 ‘DON’T TOUCH ME’에 완전히 빠져들었다. 지미 유(유재석)와 김지섭(김종민) 매니저도 한껏 흥에 취해 춤판까지 벌였다는 전언이다.

노래의 시작을 알린 ‘의문의 목소리’는 환불원정대 멤버들 사이 “누가 한 거야!”라는 뜨거운 원성에 ‘DON’T TOUCH ME’의 공식 음원에서는 아쉽게 빠지게 됐다는 후문이다.

‘DON’T TOUCH ME’를 처음 들어 본 환불원정대 멤버들의 반응은 어땠을 지와 공식 음원에선 들을 수 없는 ‘의문의 목소리’ 주인공은 누구일지는 오는 17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M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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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엔 박아름 기자]

배우 손보승이 MBC 수목드라마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종영소감을 밝혔다.

손보승은 지난 10월 15일 종영한 ‘내가 가장 예뻤을 때’에서 환(지수 분) 친구이자 순박하면서 듬직한 매력의 소유자 백정일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손보승은 소속사 마다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그동안 ‘내가 가장 예뻤을 때’를 사랑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여름부터 가을까지 한 계절이 바뀌는 동안 촬영을 했는데 끝났다는 것이 아직 실감이 나지 않고 아쉽다”며 아쉬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감독님과 스태프분들, 배우 선배님들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우고 좋은 분위기 속에서 촬영을 끝마칠 수 있었다. 앞으로 더 좋은 작품과 캐릭터로 찾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진심 어린 소감을 덧붙였다.

극 중 손보승은 절친인 환의 아버지를 케어하고, 예지(임수향 분)를 도와주며 든든한 매력을 발산하는가 하면, 오래된 친구인 다운(전유림 분)과 티격태격 케미를 선보이며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했다. 또한 방송 말미 찬희(김노진 분)를 향한 관심을 표현하며 귀여우면서 순박한 매력으로 캐릭터의 입체감을 더했다.

한편 이경실 아들인 손보승은 MBC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SBS ‘녹두꽃’, OCN ‘구해줘2’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임팩트 있는 연기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사진=MADA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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