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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란이 된 모우라의 핸드볼 파울 장면. ⓒAFPBBNews = News1
논란이 된 모우라의 핸드볼 파울 장면. ⓒ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토트넘이 충격적인 패배로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빨간불이 켜졌다. 선제 실점 뒤 나온 해리 케인의 동점골이 VAR 판독 결과 무효 처리된 것이 아쉬울 따름이다.파워볼중계

토트넘 훗스퍼는 3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2시 영국 셰필드의 브라몰 레인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2라운드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원정경기에서 1-3으로 완패했다.

토트넘은 전반 30분 선제골을 내줬다. 하지만 바로 다음 장면에서 토트넘이 셰필드 골망을 갈랐다. 모우라가 역습 과정에서 셰필드 박스까지 공을 몰고 침투해 들어가다 수비수 사이에서 걸려 넘어졌고, 이때 흐른 공을 해리 케인이 왼발로 마무리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이어진 VAR 판독으로 케인의 동점골은 무효처리됐다. 모우라의 팔에 공이 맞고 케인에게 흘러갔다는 해석으로 핸드볼 파울이 된 것. 그러나 다소 애매했다. 셰필드 수비수가 걷어낸 킥이 모우라의 의지와 상관없이 팔에 맞았다는 해석될 수도 있었다.

토트넘으로서는 아쉬운 순간이었다. 동점에 성공하지 못한 토트넘은 이후 내리 두 골을 내주며 0-3으로 끌려갔고, 경기 종료 직전에야 손흥민의 어시스트로 케인이 만회골을 성공시키며 완패를 면했다.

VAR 판독 장면과 관련해 스카이스포츠의 해설가 제이미 래드냅은 “내가 본 역대 최악의 판정”이라고 밝혔다. 레드냅은 “VAR이 도입된 이후 최악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격노했다.

레드냅은 “모우라는 파울로 쓰러지면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팔을 아래로 내렸다”라면서 모우라의 팔에 공이 맞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우연히 벌어진 일인데 왜 상식적이지 못할까”라면서 “끔찍한 판정이다. 이런 판정이 축구를 망치는 것”이라고 화를 냈다.

한편, 이날 패배로 12승 9무 11패(승점 45점)를 기록한 토트넘은 9위로 순위가 떨어졌다. 4위 첼시(승점 54)와의 격차가 9점으로 벌어지면서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빨간불이 켜졌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캐나다로 향한다.

블루제이스 구단은 3일(한국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여름 트레이닝캠프를 홈구장 로저스 센터에서 연다고 발표했다.

현재 구단 스프링캠프 훈련지인 플로리다주 더니든에 소집된 류현진을 비롯한 선수단과 구단 관계자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은 경우에 한해 이번 주말 중으로 전세기를 타고 캐나다로 이동할 예정이다.

류현진이 토론토로 향한다. 사진= MK스포츠 DB
류현진이 토론토로 향한다. 사진= MK스포츠 DB

블루제이스는 토론토에 위치한 홈구장 로저스센터에서 2020시즌에 대비한 여름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파워볼중계

블루제이스는 원래 더니든에서 여름 캠프와 시즌을 치를 예정이었다. 캐나다 정부가 미국과 국경을 봉쇄한 상태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플로리다 지역에 확진자가 급증한데 이어 캠프 내에서도 감염자들이 나오면서 상대적으로 안전한 토론토로 이동하는 것으로 계획을 바꿨다. 토론토가 속한 온타리오주 정부, 캐나다 중앙 정부와 협의한 끝에 결국 국경을 넘어가는 것이 허용됐다.

블루제이스는 정규시즌 홈경기도 로저스 센터에서 치르는 것을 추진하고 있다. 이들은 “최종적으로 확정된 것은 없지만, 구단의 선호는 여전히 로저스센터에서 경기를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마드리드 6연승하며 리그 선두 질주
바르셀로나는 선두 내주고 코칭스태프-선수 불화설

레알 마드리드는 헤타페를 꺾고 6연승의 좋은 흐름과 함께 2019~2020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우승 도전을 이어갔다.(사진=연합뉴스)
레알 마드리드는 헤타페를 꺾고 6연승의 좋은 흐름과 함께 2019~2020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우승 도전을 이어갔다.(사진=연합뉴스)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의 격차가 더욱 벌어진다.동행복권파워볼

레알 마드리드는 3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 경기장에서 열린 헤타페와 2019~2020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3라운드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후반 34분에 나온 수비수 세르히오 라모스의 페널티킥 결승골로 승리한 레알 마드리드는 코로나19 휴식기를 마치고 재개한 뒤 치른 6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리그 선두를 달렸다.

이 승리로 라 리가 선두 레알 마드리드는 22승8무3패(승점74)가 되며 2위 바르셀로나(승점70)과 격차를 벌리는 데 성공했다. 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드가 6연승하는 동안 3승3무에 그치며 선두 자리를 내줬다.더욱이 최근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사이의 불화가 불거지며 분위기 반전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최근 ‘에이스’ 리오넬 메시와 재계약 협상이 지지부진한 가운데 이적설까지 불거지며 ‘내우외환’에 시달리고 있다.

FC바르셀로나는 코로나19 휴식기 이후 치른 6경기에서 3승3무에 그치며 리그 선두 자리를 내줬다. 더욱이 코칭스태프와 선수단의 불화설, 리오넬 메시의 이적설 등이 겹치며 더욱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OSEN=조형래 기자] ‘0.125’, ‘0.122’.

롯데의 올 시즌 득점권 타율은 0.269로 리그 8위에 그치고 있다. 밑에는 SK(0.244), 한화(0.241) 등 리그의 최하위의 두 팀이 있다. 득점권 실타래가 잘 풀리지 않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화려한 이름값의 타순이지만 득점권의 해결사들은 일부에 한정되어 있다. 손아섭(0.375), 이대호(0.373)의 해결사 기질은 여전하다. 딕슨 마차도(0.298), 안치홍(0.288)도 득점권에서 기대되는 타자 중 한 명이다. 하지만 평균적인 기록이라도 유지를 해주기 바라는 선수들이 득점권에서 연일 침묵을 하고 있다. 주장 민병헌과 베테랑 전준우는 올 시즌 득점권 기회에서 기대를 하기 힘든 타자로 전락했다.

민병헌과 전준우는 현재 규정 타석을 채운 55명의 타자들 가운데 득점권 타율 최하위권에 포진해 있다. 민병헌은 득점권 타율 0.125(24타수 3안타)로 전체 53위, 전준우는 0.122(49타수 6안타)로 전체 55위, 꼴찌다. 이들과 함께 한동희도 타율 0.139(36타수 5안타)로 52위에 올라 있다.

한동희는 아직 3년차로 성장을 해야 하는 선수. 그러나 민병헌과 전준우는 반대다. 팀 타순에서 상수로 자리매김하고 있어야 하는 타자들이다. 하지만 긍정적인 방향의 상수가 되어야 하는 이들은 득점권에서는 ‘침묵의 상수’로 전락했다. 득점권 타율이 세이버메트릭스 상에서는 무의미한 기록이고, 선수 평균에 결국 수렴할 것이라는 전제가 깔린 기록이지만 눈에 보이는 득점권 침묵이 팀의 득점력과 성적으로 연결되는 이상, 단일 시즌에서는 이 기록을 간과하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민병헌은 현재 타격 슬럼프 자체가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다. 타율 0.234 2홈런 8타점 20득점 OPS 0.607로 풀타임 시즌을 소화하기 시작한 뒤 커리어 로우급의 성적을 만들 위기다. 전준우는 타율 0.281 9홈런 23타점 33득점 OPS 0.820으로 겉보기에는 준수한 성적이지만 득점권에서 기회를 더 살렸다면 지금의 성적보다 더 높은 성적을 찍고 있을 개연성이 충분하다. 전준우의 득점권 타석은 56타석으로 중심 타자급의 득점 기회를 받았지만 이를 제대로 살리지 못했다.

활발하게 타순이 이어져야 하는 순간, 이들이 등장하면 연결 능력이 확연하게 떨어진다. 이들의 영향으로 최근 허문회 감독이 짜는 타순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는 것이 사실. 커리어와 경험이 있는 선수들이라 언젠가는 다시 기대치를 만족시켜줄 것이라고 믿고 있지만 현 시점에서는 이들의 부진이 득점 기회를 삭제시키고 팀 타순의 연결고리를 뚝뚝 끊고 있는 선수들이란 것은 부정할 수 없다. 

뎁스 자체가 약하고, 이들을 대체할만한 선수도 그리 많지 않다. 허문회 감독의 야수 운용 특성상 활발하게 많은 선수들을 기용하지 않는다. 믿음의 야구가 허문회 감독의 야구에 깔린 밑바탕이다. 하지만 민병헌, 전준우의 존재가 타순 구성의 어려움을 배가시키고 득점력의 저하를 야기하는 문제라는 것은 현 시점에서 분명한 사실이다.

‘바람의 손자’ 이정후(22·키움)을 설명할 때 항상 따라 붙는 수식어가 ‘야구 천재’다.

프로 데뷔해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톱 클래스 타격 능력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여기에 낯선 외야수로서도 빠르게 적응하는 능력을 보여주며 저연스벌게 ‘천재’라는 수식어가 붙게 됐다.이쯤에서 의문이 한 가지 들 수 있다. 이정후는 정말 천재가 맞을까. 흔하게 야구 잘하는 선수 중 한 명은 아닐까. 아버지의 후광이 더해져 과대평가 되고 있는 것은 아닐까하는 궁금증이 그 것이다.

이정후는 ‘야구 천재’가 맞다. 사진(서울 고척)=김영구 기자
이정후는 ‘야구 천재’가 맞다. 사진(서울 고척)=김영구 기자

천재라는 것이 무슨 자격증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증명서도 따로 없다. 사람들이 그렇게 부르면 그렇게 불리게 될 뿐이다. 진짜 천재가 맞는지를 증명하는 것은 대단히 어려운 일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정후는 천재가 맞다. 야구가 말 하는대로 풀리고 있기 ??문이다. 야구를 마음 먹은대로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선수는 천재라 불리어 마땅한 자격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런 관점에서 이정후는 분명 천재라 불릴 수 있는 선수다.

이정후는 올 시즌이 시작되기 전 “억지로 장타를 늘리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다만 타구를 좀 더 강하게 치고 싶다. 홈 구장인 고척돔이 인조잔디라 땅볼 타구 스피드가 빠르다. 땅볼을 치더라도 강하고 스피드 있게 치면 안타가 될 확률이 높아질 것이다. 비거리를 늘리는 것 보다 강하고 빠른 타구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했었다. 그리고 아주 정확하게 자신이 한 말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데이터를 통해 이정후의 전채설을 증명할 수 있다. 숫자는 이정후가 천재성을 타고 난 선수입을 입증해 주고 있다.일단 타구 스피드다. 스포츠투아이 투구추적시스템(PTS) 데이터에 따르면 이정후는 지난해 평균 133.1km의 타구 스피드를 기록했다.

올 시즌엔 5km정도가 빨라졌다. 1일 현재 평균 138.6km를 기록중이다. 빠르고 강한 타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현실화 시킨 것이다.

타격 이론에 일가견이 있는 LG 박용택은 “타구 속도는 투수들의 구속과 같이 일정 부분 타고나는 것이 지배한다. 인위적으로 빠른 타구를 만든다는 건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다. 노력으로 하기 어려운 영역”이라고 말한 바 있다.

그러나 이정후는 그 어려운 일을 해냈다. 그것도 불과 몇 개월 사이에 해냈다.

빠르고 강하게 치다보니 자연스럽게 당겨치는 타구의 비율이 늘었다.

지난해엔 좌(32.8%) 중(28.8%) 우(38.4%)로 스프레이 히터의 면모를 보였다. 올 시즌은 다른다. 당겨처서 오른쪽으로 타구를 보내는 비율이 50%를 넘었다. 힘 있게 당겨쳐서 좋은 타구를 많이 만들어내고 있다는 뜻이다.코스를 가리지 않고 빠르고 강하게 타구를 만들어내고 있다. 가운데나 몸쪽 공만 당겨치는 것이 아니라 바깥쪽 공 까지 당겨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정후는 지난해까지만 해도 바깥쪽 존에서 타율이 다소 떨어지는 경향을 보였다. 바깥쪽 가운데 타율이 0.224에 불과했다. 전체적으로 다 잘 쳤지만 그 부분에선 약점을 보였다.

올해는 다르다. 바깥쪽 3군데 구역에서 모두 맹타를 휘두르고 있다. 특히 타자들에게 가장 어렵다는 바깥쪽 낮은 존 공략에 탁월한 능력을 보이고 있다. 바깥쪽 낮은 존에서 타율이 무려 0.550이나 된다.

몸쪽에 다소 약점이 보이고는 있지만 충분히 커버하고 남을 수 있는 정도의 수치다.

바깥쪽 공을 결대로 밀어쳐 만들어 낸 수치가 아니다. 가장 먼 존의 스트라이크도 잡아당겨 우측 방향으로 안타를 만들어내고 있다.

메이저리그의 마지막 4할 타자 테드 윌리엄스는 “바깥쪽 가장 먼 존의 스트라이크가 가장 치기 까다롭다. 그 공을 공략할 수 있다면 특급 레벨에 오를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마치 이정후를 두고 하는 말 같을 정도의 표현이다. 투수들은 타자의 힘을 빼기 위해 바깥쪽 먼 존을 공략한다. 하지만 이정후는 그 존에 걸치는 공을 가장 강력한 파워로 때려내 우측 방향으로 보내고 있다. 물론 결과는 안타가 절대적으로 많다.

천재라는 수식어가 다소 남발되는 경향이 있다. 값어치가 다소 떨어진 느낌도 든다. 하지만 이정후는 그 어떤 논란도 없이 천재라는 수식어를 달고 있다. 데이터는 보다 명확하게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우리는 지금 천재 이정후의 시대에 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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